반응형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텍스트로만 되어 있는 글은 네이버 검색에서 노출빈도가 현저히 떨어진다. 안 되는 건 아니고 이미지가 많은 글보다 확실히 순위가 떨어진다. 네이버에서 비슷한 키워드로 글을 올렸을 때도 동일하다. 이미지가 6개 이상 들어간 글은 1,200건 정도의 유입이 되었고 그렇지 않은 글은 110건에 불과하다. 현저히 차이가 난다. 그건 다음도 마찬가지다.
이미지가 들어간 글이 현저히 좋은 글이라는 판단은 어디서부터 온 것인지 궁금하긴한데, 굳이 따라가고 싶지가 않다. 독고다이라기 보다는, 넣을 이미지가 없는 걸 굳이 넣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글에 맞지 않는 이미지를 올리는 이상한 상황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그래서였나. 네이버 블로그에는 키워드 몇개, 이미지 몇개, 동영상1개 추가 이런식으로 글을 작성하는 포맷이 유행했다. 가운데 정렬해서 정말 보기 어렵게 만들어두고 가독성 겁내 떨어지게 말이다. 그거 보는 게 좀 힘들어서 네이버 블로그쪽은 검색도 하질 않았다.
좋은 품질은 모두 텍스트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 그것에 관한 부연 설명으로 이미지를 추가하는 것인데, 이미지가 없으면 검색에 노출되지 않는다는 것이 마음에 들지는 않는다. 그러나 어쩌겄어. 룰이 있으면 거기에 맞챠야지.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블로그는 400을 돌파. (0) | 2020.04.21 |
---|---|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만들기 쉬운 이유. (0) | 2020.04.16 |
블로그에 키워드로 여러 개의 글을 올려야 하는 이유 (1) | 2020.03.19 |
네이버 블로그에서 키워드 노출 (0) | 2020.03.18 |
돈 없이 팔로워 모으기 (0) | 2020.03.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