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파나소닉 GH2를 핵펌했습니다.

by 여목_ 2014. 4. 2.
반응형

GH2는 아직도 좋아!

2013년 말이 되어서야 GH2가 영상에 강하다는걸 확인하고, 저는 과감히 기존의 소니 A65를 처분합니다. 원래 영상 퀄리티가 좀 나아지려나 싶어 소니 20mm 단렌즈를 구입해 보았는데, 전혀더군요. 중고장터를 돌아다니며 어떤 영상감독님에게 바디만 중고구매를 하게 됐고, 동시에 파나소닉 12-35렌즈를 함께 구입해서 기본형을 완성시켰습니다. 




핵펌은 어려웠기에, 

감독님 왈, 기본적으로 핵펌 되어 있어서 쓰시는덴 무리 없으실겁니다! 하셨습니다. 24h 비트레이트가 50Mbps로 되어있었습니다. 그런데 핵펌이 어떻게 하는건줄 몰랐기 때문에 여러 자료를 찾다가 아래 사이트를 참조 하였습니다. 

재수닷컴 : http://jaesoo.com/study_board/21100


저는 이런걸 잘 따라하는 사람이니까, ㅋㅋ 이분 말씀대로 충실히 잘 행해주고나서 88Mbps까지 올려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크게 차이는 는거 같습니다. 확실히 22와 44는 차이가 나고요. 44가 88과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 


오른쪽 아래 레코딩 시간이 40분입니다. 44Mbps일때


비트레이트 88Mbps일때 거의 두배로 줄어듭니다. ㅎㅎ

메모리는 16기가였고요. 


비트레이트가 높아지면

역시나 비트레이트가 높아지면, 용량도 높아지고, 이것은 녹화할 수 있는 시간에 변화가 생깁니다. 메모리에 저장되기 때문에 좁디좁은 SD메모리 속에 들어가는 녹화 시간은 짧아집니다. 비트레이트가 낮아지면 레코딩 시간이 길어지고 비트레이트가 높아지면 레코딩 시간이 줄어들므로 적당하기 하는게 좋겠습니다. 저는 다시 50Mbps로 바꾸었습니다. 이정도가 딱 좋은것 같더군요. 퀄리티 차이가 별로 안나면 다시 44로 낮출려고 합니다. ㅋ (영상을 길게 찍을 수 있으니까!)


댓글